2018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15일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2018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가 ‘가치를 품다, 사람이 좋다’라는 주제로 오는 15일 제주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위원회, 제주사회적경제연대회의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가치를 알리는 화합과 연대의 장이다.

오후 1시 개회식에서는 유공자 표창이 진행되고 이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마이크’, 기업들의 사연을 읽어주는 ‘톡톡 라디오’, 뮤지션들의 신나는 공연 ‘바람콘서트’ 등이 이어진다.

탐라문화광장 일대에 마련되는 40여개의 부스에서는 제주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이 준비한 만들기·먹거리 체험과 서비스 상품홍보, 사회적경제기업 상담이 진행된다.

색다른 방식으로 사회적경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미친 실험실’, 어린이 중고서적을 기부하고, 사회적경제 제품으로 교환받는 ‘행복한 책나눔’, 도민대상 ‘컬러링북 그리기’, ‘사회적경제 지도만들기’, ‘사방치기’, ‘대형젠가’ 등 이벤트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오후 3시부터는 사회적경제토크쇼 ‘제주를 사로잡는 사회적가치 플랜B’가 청소년문화카페 생느행(중앙로7길 3)에서 진행된다. 토크쇼에는 이귀경(사회적기업 평화의마을) 대표, 김종현(사회적기업 섬이다) 대표가 출연한다.

문의=064-724-0165(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_포스터.png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