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점검 복합 체육관 (3).jpg
▲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원희룡 제주지사가 성산항과 복합체육관, 서귀포시 황우지 해안 등 현장을 점검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5일 태풍 취약 현장을 잇달아 점검하며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한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 북상에 따라 원희룡 지사는 이날 재난 정전 복구업체와 안전 취약지, 감귤 농가, 대형 공사장 등을 차례로 방문, 태풍 현장 대처 상황을 점검했다. 

원 지사는 우선 재난 정전 복구업체인 ㈜진흥기업을 방문해 정전 피해 시 한전과의 협력 사항을 확인하며 "정전 시 2차 피해로 소상공인이나 서민들에게 극심한 피해가 이어질 수 있으니 신속한 복구 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현장기술자의 노령화에 따라 후배 인력 양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듣고 “전기 기술 인력을 위한 일자리 매칭, 국가기술 자격 프로그램 홍보 등 한전과 협력해 젊은 층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이어 원 지사는 하루 평균 1200명의 관광객들이 찾는 서귀포시 황우지 해안을 방문해 안전통제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점검 성산포 항 (3).jpg
▲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원희룡 제주지사가 성산항과 복합체육관, 서귀포시 황우지 해안 등 현장을 점검했다.
원 지사는 이 자리에서 출입 제한 안내판과 통제선 설치 사항 등을 확인했으며, 안전 불감증으로 익수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현장 조치를 강조했다.  

원 지사는 지난 8월 제주 소정방폭포에서 20대 여성 관광객이 실종된 이후 “규모가 작은 해안변 관광지나 해변의 출입통제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에 보고한 바 있다. 

도로 보다 지대가 낮아 지난 제19호 태풍 솔릭 때 침수 피해가 있었던 서귀포시 남원읍 감귤 농가도 찾았다.

원 지사는 “농가에 실질적인 힘이 되도록 노력해나가겠다”며, 배수구 정비 상태를 비롯해 농가의 현재 상황을 확인하며 태풍 대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원 지사는 성산포항 동방파제와 접안시설 건설공사 현장을 찾아 해경과 관련 부서로부터 어선 안전 결박 조치, 어선대피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선박 화재 예방을 위한 순찰 강화를 요청했다. 

현장점검 한천 저류지 (3).jpg
▲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원희룡 제주지사가 성산항과 복합체육관, 서귀포시 황우지 해안 등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점심은 성산읍 자율 방재단원들과 함께하며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지역을 위한 봉사에 나선 방재단원들을 격려했으며, 기상상황에 따른 협조와 예찰 활동 강화를 당부했다. 

또한 원 지사는 솔릭 피해 복구가 진행 중인 제주시 복합체육관을 찾아 체육관 임시 휴관조치와 지붕 응급조치 상황 등을 점검했으며, 내부 양수기와 배수관을 설치해 배수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현장 작업자를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제주 전 지역에 비가 많이 올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한천 1, 2 저류지를 찾아 철저한 모니터링으로 저류지 수문개방에 만반의 대비를 주문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