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와 나눔 레이스, 아름다운마라톤 청아한 날씨 속 개막
기부와 나눔 레이스, 아름다운마라톤 청아한 날씨 속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마라톤] 제11회 아름다운제주국제마라톤대회 4200명 참가...하프-10km-5km

기부와 나눔을 모토로 한 아름다운 뜀박질이 시작됐다.

‘2018 제11회 아름다운제주국제마라톤대회’가 13일 오전 9시 제주시 구좌생활체육공원에서 막을 올렸다. 나눔의 홀씨를 퍼트리기 위해 3900여명 달림이와 자원봉사자 등 총 4200여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SORI7356.JPG
▲ 2018 제11회 아름다운제주국제마라톤대회가 13일 오전 9시 제주시 구좌생활체육공원에서 개막했다. ⓒ제주의소리

이날 오전 9시 개막식에서 다양한 기부자들이 참가했다. 문성윤 <제주의소리> 공동대표는 “참가해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개회를 선언했다. 오영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을)은 “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축사했다.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장은 “모두 건강하길 바란다”고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아름다운 계절에 아름다운마라톤이 열렸다. 시민들이 건강해지면 제주시가 행복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KakaoTalk_20181013_094553832.jpg

아름다운마라톤 홍보대사가 된 MBC 라디오 '강석·김혜영의 싱글벙글쇼' 진행자 방송인 김혜영씨는 “다친 무릎이 완치돼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마라톤에 참가하게 됐다. 특히 제주에서 열리는 마라톤대회 참가라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아름다운마라톤 기부 행렬에 꾸준히 함께해온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올해 참가하고 싶었지만, 해외 출장 일정으로 함께하지 못해 아쉽다.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또 김경학·강성의·오영희 제주도의원, 부공남 교육의원, 부준배 구좌읍장, 김의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대표이사, 고병기 농협 제주지역본부장, 이경빈 제주은행 상무(제주도육상연맹 선임부회장), 허철호 제주용암수 상무, 송경태 아름다운마라톤 홍보대사 등도 아름다운 달림이들을 응원했다. 

대회 참가자들의 참가비 일부는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인다.

지난해 10회 대회까지 누적 기부금만 2억1000만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서남아시아 수해지역, 결혼이주여성 쉼터, 제주동부아름다운 청소년센터 건립, 필리핀 태풍 구호 물품, 네팔 대지진 학교 재건, 다솜 발달장애인학교,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제주지부, 랭프봉사단 등에 전달됐다.

올해 기부금은 제주청소년봉사단과 사회복지법인 희엘,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제주지부, 북한이탈주민 건강검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구좌생활체육공원 운동장에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 경품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각종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오메오메'의 오메기떡 시식과 유럽환경인증 '이마스(EMAS)'를 취득한 (주)위드오의 제주더치다방 커피 시음도 현장에서 이뤄진다.

KakaoTalk_20181013_094554184.jpg
SORI7631.JPG

한국화가 유창훈 화백의 재능기부로 마련되는 ‘캐리커쳐’ 부스는 현장 참가자들에게 추억에 남을만한 캐리커쳐를 선사한다. 유 화백이 지도하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드로잉동아리 '그릴락'도 캐리커처 재능기부에 함께 한다.

아름다운 달림이 인증을 위한 포토존도 준비됐다.

어린이들을 위한 (주)재밋섬의 페이스 스티커 타투와 가면 만들기, 팔찌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행사도 마련된다. 제주한울영농조합법인 '보롬왓'의 씨앗 풍선도 선물 중 하나다.

'홍바이크'의 기차 자전거와 누워서 타는 자전거 체험 행사도 준비돼 있다. 스포츠테이핑센터가 제공하는 스포츠테이핑 등 다양한 재능기부가 이어졌다.

또 기부와 나눔에 공감한 기부천사들이 후원한 오사카 왕복 2인 항공권, 병원 CT MRI 검진권, 호텔 숙박권, 뷔페 이용권, 반려동물 용품 티켓, 화장품세트, 가족사진 촬영티켓, 피자티켓, 영화티켓, 잠수함 승선권, 면세점 이용권 등이 참가자들의 경품으로 준비됐다.

또 각종 관광지 등 무료티켓과 자전거, 전기압력솥, 나눔쌀 등 경품도 현장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 전달된다.

대회장에는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해 의료진도 배치됐다.

대회는 하프코스, 10km, 5km 코스로 나눠 진행된다. 10km, 하프코스 1위부터 7위(단체전은 5위)까지는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된다.

KakaoTalk_20181013_10375983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