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시민학교-김철헌-5강.jpg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에서 진행하는 ‘민주시민학교 1기’의 다섯 번째 강연자로 김철헌 교육연수위원장이 나선다.

김철헌 위원장은 13일 저녁 7시 <역사와 정치>라는 주제로 대한민국과 제주의 역사 속에서 보고, 배울 수 있는 정치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우리가 생활 속에서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등에 대해 제주도민들과 이야기할 예정이다.

김철헌 위원장은 제주민주청년회 회장과 한국민주청년단체협의회 상임중앙위원을 지내고, 제주주민자치연대 집행위원, 열리우리당 제주도당 정책실장 겸 대변인 등을 역임했다. 

2006년부터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살아있는 역사교실> 운영을 통해 역사를 배우고, 현재를 고민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강연을 성황리에 이어가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교육연수위원장을 맡고 있다.

강연 장소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제주시 연삼로 429, 2층 / 연삼로 하이마트 동쪽)로, 수강문의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사무실 (064-724-6400)로 하면 된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제주의 미래를 고민하고, 국민을 위한 당의 다양한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민주시민학교 1기’를 시작했다. 

앞으로 20일 저녁 7시 김종민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강령의 미래비전’, 마지막으로 24일 오전 10시 오영훈 도당위원장이 수료식과 함께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전면개정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