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결정 임박...원희룡 지사, 오늘 녹지병원 방문-동홍.토평동 주민과 간담회

206906_239875_5652.jpg
▲ 녹지국제병원.
국내 1호 영리병원으로 추진돼온 '녹지국제병원'의 운명이 이번 주 결정된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3일 오전 8시 행정부지사, 정무부지사, 기획조정실장, 관광국장, 보건복지여성국장, 서귀포시 부시장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녹지국제병원 개설허가 관련 총괄 검토회의’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회의에서 최근 다른 시·도의 외국인 투자실적에 비해 제주도는 사실상 정체수준이라는 문제 인식을 공유하고, 무엇보다 전국적인 경제침체 상황에서 신속한 결정을 통해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투자자 신뢰를 회복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 숙의형 공론조사 위원회의 권고를 최대한 존중해야 하지만, 행정의 신뢰성과 대외 신인도, 좋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회복을 고려해 최종 결정을 내려야 할 시점이라는 데 공감대가 형성됐다.

녹지국제병원 측은 사업계획을 통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의료’라는 입장을 밝혔고 제주도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대다수 또한 이러한 입장을 긍정적으로 검토했으나, 결론은 내리지 못했었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 2월1일 숙의형 정책개발 청구서가 접수됐고, 숙의형 공론조사 위원회는 수개월의 활동 끝에 10월4일 불허를 권고한 바 있다.  

원희룡 지사는 회의를 마무리하며 “이와 관련한 내용을 이번 주 중으로 결정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직접 이해당사자인 녹지국제병원과 토평동, 동홍동 주민들과 오늘 당장 만날 계획”이라며 “청와대와 정부 측과도 긴밀한 협의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원 지사와 제주도청 및 서귀포시 관계자 등은 이날 오전 11시 녹지국제병원 현장을 방문한 후, 11시 30분에는 서귀포시 동홍동 복지회관에서 토평동, 동홍동 마을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