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문으로 빠져나간 원희룡 지사...영리병원 발표 앞두고 충돌
후문으로 빠져나간 원희룡 지사...영리병원 발표 앞두고 충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 원희룡 제주도정이 영리병원 조건부 허용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5일 낮 영리병원 반대 시민단체 회원들이 도청 안으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도청 공무원과 경찰들의 제지를 받아 물리적인 충돌이 빚어졌다 

시민단체, 영리병원 허용 발표 앞두고 도청 진입 마찰..."원희룡 도지사 퇴진 운동 신호탄"

제주 영리병원 조건부 허용 발표를 앞두고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가 강력 반발하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발표에 맞춰 시민단체 회원들이 도청 안으로 들어서면서 이를 막으려는 경찰과 물리적 충돌이 빚어지고 있다.

원 지사는 5일 낮 12시쯤 관용차인 아이오닉 차량을 타고 제주도청 정문을 빠져나가려다 이를 막아선 시민단체 회원들과 마찰을 빚었다.

이 과정에서 차량 손잡이가 부서지는 등 피해도 발생했다. 결국 차량은 후문으로 방향을 틀어 유유히 도청을 빠져나갔다.

시민사회단체는 오후 1시부터 도청 앞에서 원희룡 도정 규탄대회를 열어 영리병원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양연준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지부장은 “원 지사가 작정하고 전 국민에게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다”며 “영리병원 허용은 납득할 수 없고 납득 되지도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3.jpg
7.jpg
양 지부장은 “도민의 결정을 무시하고 중국 투자자와 실리를 쫓는 것이 지사의 역할이냐”며 “도지사가 지금 해야 할 일은 도민의 뜻을 받아 국제병원을 불허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고광성 양용찬열사추모사업회 공동대표는 “도지사가 도민을 얼마나 우습게 알았으면 그렇게 뻔뻔한 결정을 하느냐”며 “영리병원 불허라는 도민의 권고를 받아들이라”고 촉구했다.

김덕종 민주노총 제주본부장은 “도민의 숙의민주주의 절차를 거친 영리병원 불허 결정을 도민들로부터 권력을 위임받은 도지사가 권력을 남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영리병원은 공공의료체계를 무너뜨려 도민들의 생명줄을 쥐고 흔들 수 있다”며 “오늘 원 지사의 발표는 도지사직에서 물러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후 1시30분에는 도지사의 발표를 듣기위해 도청 안으로 진입하려 했지만 경찰과 청원경찰이 막아서며 또다시 충돌이 발생했다.

청원경찰은 도청으로 들어가는 동.서측 출입구를 모두 봉쇄하고 현관 입구까지 막아섰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경력 1개 중대를 투입해 현관 진출입을 막고 있다.   

6.jpg
5.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5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50
hsk1004h 2018-12-05 14:24:00
앞으로 제주도 뭘 먹고 살꼬....
하는 일마다 오로지 대책없는 반대, 물론 잘못된 것은 당연히 반대해야 하겠지만,,,
지금 육지부 사람헌티 들어보라. 이제 제주도에 투자하지 않허켄허염져.
2~3년안에 제주도 폭삭...장담헌다
118.***.***.203

虛舟 2018-12-05 14:39:01
저분들 명분도 실리도 없이 뭘 위해 저리 하시는걸까?
의료 선택권도 일종의 자유건만 개인들이 선택하면 될 일을.......
누가 외국투자병원에 갈까요?
의료보험 적용되는 용한 우리동네 병원 놔두고..말이죠.
누가 굳이 비싼 돈주고 그 병원을 찾을까요?
해외에서 의료관광오는 관광객들을 왜 한사코 반대하는 걸까요?
공공의료랑 무슨 관련이 있는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병원을 왜 한사코 ....?

다른 지역은 신공항 유치 못해 난리구만 우리 지역은 신공항도 반대요
다른 지역은 관광객 모시지 못해 난리구만 우리 지역은 관광객도 오지말래요
다른 지역은 투자유치도 못해 난리구만 우리 지역은 외국인 투자도 싫다구요...?

어찌하면 좋을런지요?
우리끼리 똘똘뭉쳐 손가락 입에 물...
39.***.***.218

작작해라 2018-12-05 14:09:02
작작해라 ... 대안도 없으면서...
39.***.***.116

잘한일 2018-12-05 15:09:57
조건부 허가라고 합니다. 관리감독 잘하면 되지요. 돈많은 외국인들이 진료를 받겠다고 하는데 왜 반대를 하는지.. 지켜봅시다. 마치 하늘이 무너진양 하는데 좀 보기 그렇네요
175.***.***.22

별도봉 2018-12-05 17:30:56
모처럼 도정이 냉철하고 합리적인 정책결정을 하는 모습 보여주었네요..
막말을 쏟아내고 공공기관을 무법천지로 만드는 시민단체의 비이성적인 언행이야말로 우리 민주주의의 성숙한 발전을 저해하는 가장 큰 적폐중의 하나입니다.
누구나 민주적인 절차와 합법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면 되는 것입니다.
6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