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영리병원 비판에 '남탓하지 않겠다' 정면돌파?
원희룡, 영리병원 비판에 '남탓하지 않겠다' 정면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쏟아지는 비판에 페이스북에 '진실을 말하고 남을 탓하지 않겠다'


국내 1호 외국인영리병원 개설 허가를 한 원희룡 제주지사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원희룡 지사가 '진실을 말하고 남을 탓하지 말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신을 향한 영리병원 비판에 대해 '진실을 말하고 남을 탓하지 말라'고 글을 올렸다.

원 지사는 "미국 41대 대통령을 역임한 조지 H.W. 부시대통령의 장례식에서 깊은 울림을 담은 추도사가 전해졌다"며 "역사학자 존 미첨은 부시 전 대통령의 인생규범이 '진실을 말하고 남을 탓하지 말라', '굳건하게 최선을 다하고 용서하라', '끝까지 완주하라'였다고 한다. 자신과 가족과 국가를 향한 그의 신념이었다"고 소개했다.

원 지사는 "녹지국제병원 조건부 개설 허가를 두고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의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며 "이미 저의 입장은 여러 경로를 통해 충분히 설명드렸지만 다시 한번 짧게 말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국가와 제주도의 미래를 위해 고심끝에 내린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며 "국가적 과제인 경제살리기와 비상이 걸린 관광산업의 재도약, 지역경제 활성화, 무엇보다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공공의료체계의 근간을 최대한 유지하고 보존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 때문에 '외국인 의료관광객만을 대상'으로 조건부 개설허가를 한 것"이라며 "1000억원대의 손해배상을 제주도에 남길 수도 없었고, 이미 정부가 허가한 사안을 불허함으로 발생하는 중국과의 외교마찰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원 지사는 "녹지국제병원은 국민건강보험법과 의료급여법에 적용되지 않는다"며 "공공의료체계가 흔들리지 않도록 이중 삼중 안전장치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조지 H.W. 부시 대통령의 철학이 그랬던 것처럼 진실을 말하고 남을 탓하지 않겠다"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사실에 입각해 해답을 찾는 실사구시의 자세로 냉정하게 접근하겠다"고 말했다.

쏟아지는 비판에 대해 원 지사가 '남을 탓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녹지국제병원은 허가 이후 제주도를 향해 법적 대응을 운운하고 있다.

녹지병원은 지난 5일 제주도에 보낸 공문을 통해  "외국인 전용 조건으로 개설허가결정을 내렸는데 당사는 극도의 유감을 표한다"며 "당사는 제주도청의 행정처분에 대해 법률절차에 따른 대응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8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84
똥 묻은 개 2018-12-14 10:48:57
반대 주류는 현 의료직에 관련된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들,,ㅎㅎ 자기들 밥그릇 빼앗긴다고 생각하는 찌질이들 아닌가?? 너희들도 결국 이익을 추구하면서 그러면서 영리를 반대한다니 ㅋㅋㅋ 누가 누구를...?? 너희나 똑바라로 해라 그러면 먹고 살것이다. 지금도 먹고 살기는 하잖냐? 배부른 돼지들이 더 달라고 꿀꿀이 소리 내지마라 ㅎㅎㅎ
1.***.***.3

ㅇㅈ 2018-12-14 10:11:40
제주 미래를 위한 결단...응원합니다...기침 한번 했다고 병원에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아프면 병원 가야겠지만..너무 자주 가는 사람들도 있고 1년동안 한번도 안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건강한게 죄입니다..매달 의료보험료는 내는데 감기약 처방 한번 안받고..돈은 돈대로 내고...
다른분들이 혜택을 받고...
후자 입장에 있는 저로써는 영리병원 응원합니다..
58.***.***.242

ㅈㄹ 2018-12-13 20:45:09
진짜 원희룡과 그의 팬클럽들 지랄똥싸고앉았다.. ㅉㅉㅉㅉ

원희룡이 제주도 망하게하는 주범이다..지지자들도 좀 머리박고 반성해라..
211.***.***.197

도민 2018-12-12 14:29:11
근거도 제대로 없는 선동하는 미국 병원비에 속아넘어가는 우매한 국민이 되지 맙시다.
이 나라는 어떻게 된것인지 미국에 대해선 아주 악의 축으로 몰고 무조건 나쁜것으로 몰아부치더군요.
과거 미군철수, 광우병선동, 이번 해군 기지까지...
https://m.blog.naver.com/skim209/220089350440
현재 뉴욕에 살고 있는 미국인이 적은 글을 읽어봐요.
그동안 당신이 알고 잇는 상식이 얼마나 잘못된건지.
49.***.***.177

도민 2018-12-12 14:18:01
선동주의자들이 하는 논리가
앞으로 돈 있어야 좋은 교육 받고, 돈 없으면 좋은 병원 이용 못한다인데
이건 자본주의가 존재하는 이상 없어질 수 없는거다.
지금도 돈 있는 집은 사교육비에 엄청난 비용 투자하고 국제학교에 보낸다.
돈 많으면 서울로 비행기 타고 가서 좋은 병실 이용하는것이고.
이걸 부정하면 어떡하나??
국제학교 생겼다고 다른 초중고가 수업비 오르더냐?
결국 예전에 외국유학 보내던 수요를
제주로 끌어들여 제주도 발전에 큰 기여 했다.
49.***.***.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