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국내 1호 영리병원 조건부 허가 결정과 관련해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영리병원을 불허하도록 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사흘 만에 1만명을 넘어섰다.

7일 오후 9시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게재된 <원희룡 제주 도지사가 제주도민이 공론조사로 결정한 '영리병원 불허' 결정을 따르도록 해주세요> 청원 참가자는 1만1009명이다.

청원인은 4일 게재한 글에서 “제주도가 실시한 영리병원 설립허가 공론조사에서 도민들은 압도적 의견으로 영리병원인 녹지국제병원 개원 불허를 결정했다”며 청원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원 지사는 지방선거 전 '공론화를 거치면 그 뜻에 따르겠다'고 하더니, 이제는 영리병원 불허 결정을 따를 수 없다며, 기어이 제주도에 국내 1호 영리병원을 허가했다”고 지적했다.

청원인은 “녹지국제병원은 박근혜가 중국자본을 끌어들여 세운 영리병원”이라며 “사실상 국내 의료법인의 우회적 진출이라는 의혹도 컸던 병원”이라고 주장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후보시절 의료영리화 정책을 추진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며 “지금 당장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영리병원 불허 결정을 발표하도록 나서 달라”고 밝혔다.

더불어 “공론조사마저 거스른다면 이 땅의 민주주의는 무엇이 되냐”며 “청와대가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