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병원 갑질폭행 논란 A교수 징계위 연기
제주대병원 갑질폭행 논란 A교수 징계위 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징계위 “A교수 소명자료 방대, 검토시간과 추가 진술 필요해 22일로 연기”

제주대학교병원 A교수의 갑질 폭행 논란과 관련, 14일 소집한 제주대학교 징계위원회가 최종 결정을 22일로 연기했다. 

제주대 징계위는 당초 14일 오후 A교수에 대한 징계를 결정할 예정이었으나 A교수 측이 제출한 소명서 분량이 방대해 이를 충분히 검토할 시간이 필요하고, 관계자들에 대한 추가 진술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최종 결정을 22일로 연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A교수는 제주대병원 자체 조사에서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병원 직원 및 레지던트 등을 상대로 상습적인 폭행 등 갑질을 한 정황이 드러났다. 특히 직원을 폭행한 동영상이 공개되며 전국적으로 파문이 커졌다.

앞서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지부는 지난 12일 제주대병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상습폭행 갑질 교수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요구하는 탄원서에 8345명이 서명했다”며 “제주대학교 징계위는 상습폭행 갑질 교수를 파면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지위를 이용해 업무 중에 직원들에게 상습폭행, 갑질을 저지른 교수 사태에 대해 국립대학교가 어떠한 결정을 내릴 것인지 모든 국민이 눈여겨보고 있다”며 “직장 내 권력을 이용해 수년에 걸쳐 폭행을 저지른 범죄에 대해 당연히 파면결정이 내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7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7
노조의 영웅 2018-12-17 08:32:48
정말 궁굼해서 올렸는데 혹시 병원 치료사 일 열심히 하는것보다 영리병원 반대운동 및 갑질교수 등 여러개의 노조 및 시위운동을 열심히 하라고 병원에서 독려했나요? 아님 그렇게 하면 병원에서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계급도 달아주고? 영웅도 될 수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저는 24시간 밤새서라도 더 열심히 할 수 있을텐데~~
223.***.***.230

지긋지긋 2018-12-17 08:05:24
또 민주노총 그리고 노조? 유성기업 임원 단체폭행 및 감금 과 영리병원 반대 운동 그리고 이건 등 추우신데 전국적으로 돌면서 시위하시느라 얼마나 노고가 많으신지 근데 너무 자주 하시니 이젠 좀 지긋지긋 하긴 합니다.아무리 민주노총 이고 노조 랑 단체가 피켓들고 하루종일 의싸의싸 한다고 하더라도 모든게 정다화 될 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민주노총의 유성기업 임원 단체 폭행이나 감금 사건은 절대 정당화 될 수 없다고 봅니다 평생에 한번은 아무리 단체 밎 노조라도 시위하기전에 무조건 피켓이랑 안장 치지 마시고 한번쯩은 10초 동안이라도 생각도 해보고 돌아보시는게 필요할듯 싶네요~
175.***.***.175

또 노조입니까? 2018-12-16 11:18:01
아무리 유능한 교수라해도 일단 노조들의눈 밖에 나면 무시당하고 어려운게 현실!
촛불혁명 등 단체 농성이 판치다보니 직원들이 병원 교수나 간부들을 무시해 버리는게 안타까운 현실. 우리는 위계질서가 잘 잡힌 병원을 원하며, 병원직원들이 교수를
존경하는 풍토가 조성되어야 하며, 교수를
함정에 빠뜨리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주인들이여 병원 현실을 올바로 인식하고 교수의 입장을 제대로 경청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만일 잘못이 있더라도 이번 한번은 경징계로 기회를 줘야 합니다. 만일
노조나 사회단체 의견에 따라 중징계를 준다면 그들은 다음에 당신들을 타켓으로 잡고 활동할 것입니다
14.***.***.166

제주시 2018-12-15 01:25:53
환자가 진료보러 갓는데 완전히 교수님 혼자
왕따 분위기..혈압도 안재주고 교수님 도와주지도
않고 그환자 갓다가 환자가 무시당하는 ,기분!.
아주 나빳다고...
그래도 환자가 먼저 아닙니까?
개념없는 제주대병원 직원들.
노조가 문제가 아니라 직원 교육좀
잘시키세요
39.***.***.53

성이 2018-12-14 20:21:21
오늘이 징계위인데 오늘에서야 소명자료를 제출하는 의도가 무엇일까요? 조금이나마 티끌이나마 직원분들께 사과할 마음은 없으신가요? 십수년 동안 고통 받아온 직원들이 얼마나 힘들었으면 곪고 곪아 이 상황까지 오게 되었는지 먼지 만큼이라도 이해하시나요? 당신의 언행이 수십명에게 끼친 피해는 지금 당신이 겪는 고통에 1도 안됩니다. H교수님. 십수년동안 직원들이 겪은 고통에 대하여 조금이라도 티끌이라도 미안한 마음이 드신다면 교수님 자신이 그동안 어떠한 삶을 사시고 계신지 뒤돌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수의 인원이 얼마나 많은 고통을 받았으면 이러한 상황까지 오게 되었을까요?
59.***.***.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