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원희룡 지사 공약 이행 실천 본격화
민선 7기 원희룡 지사 공약 이행 실천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민선7기 원희룡 도지사의 공약 이행을 위한 '민・관합동 공약이행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공약 실천에 본격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도민과 전문가가 참여해 확정한 민선7기 115개 공약실천계획을 효과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민・관 합동 공약이행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민과 함께하는 공약이행 관리에 시동을 걸었다.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은 14대 분야, 115개 공약, 341개 세부과제가 있다.

‘민・관합동 공약이행 관리’를 위해 학계, 관련 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공약실천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를 1월 중에 구성한다. 

자문위는 향후 분기별 1회 이상 공약 이행사항에 대한 자문 및 공직 내부의 자체 공약점검결과에 따른 개선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일반도민 중 나이, 성별, 지역 등을 고려하여 ‘공약이행 도민배심원단’(50명)을 구성하고, 주요 공약에 대한 평가 및 공약실천계획의 변경심의, 개선방안 등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그 외에도 공약 이행에 관한 도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한 ‘공약이행 도민평가’도 실시하여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도민 체감도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공직 내부적으로는 실․국 단위로 자체 공약이행 상황을 점검・평가하여 공약 총괄부서로 통보하면 공약총괄부서가 공약사업에 대한 예산확보 및 집행상황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실제 공약 추진 상황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 통해 이행이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도 현장점검 및 관련 도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사업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민선7기 도지사 공약이행 상황과 소통을 위해 '공약 3․6․5센터' 홈페이지를 1월중 오픈한다.

최근 제주도 홈페이지 개편과 연계해,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컨텐츠 제공에 중점을 둔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공약실천 홈페이지 '공약 3․6․5센터'는 △ 공약 재원투자계획 △ 공약관리체계 등 공약실천계획 △언론으로 보는 공약 △참여와 소통을 통한 공약실천 △공약관련 Q&A 등 공약이행 상황 및 도민 의견수렴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해 도민들에게 공약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공약이행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