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반대위-제2공항범도민행동, 천막 노상투쟁-릴레이 1인 단식 동참 선언

제주 제2공항 반대 운동을 주도해 온 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와 제주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이 제주도청 앞 천막농성에 합류했다.

이들 단체는 18일 보도자료를 내고 "국토교통부의 막무가내식 일방통행과 제주도의 방관자적 태도, 김경배씨의 단식이 길어짐에 따라 본격적인 투쟁에 돌입한다"고 선언했다.

이들 단체는 "김경배씨의 제2공항 반대 단식 농성이 30일째 접어들었다. 2017년에 이어 두 번째 단식으로 계속 진행될 경우 건강 악화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강렬한 저항에도 아랑곳없이 국토부는 제2공항 재조사 검토위원회를 강제 종료시킨 것도 모자라 기본계획 용역을 강행하려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어 "그동안 김경배씨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움직임으로 도청 앞 천막농성이 시작되면서 성산읍대책위는 따로 처막을 치지 않았지만, 국토부와 제주도의 태도에 지난주부터 천막을 치고 본격적인 노상투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내 22개 시민사회단체로 이뤄진 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 역시 천막 농성을 지원하는 동시에 참가 단체별로 1일 릴레이 단식 농성을 시작했다.

이들 단체는 "노상 투쟁과 함께 촛불집회, 대도민 선전전 등 직접 시민들을 만나면서 제2공항의 문제점을 알리는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