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 한라산 등반 성심성의껏 준비...남북교류 선도"
"남북정상 한라산 등반 성심성의껏 준비...남북교류 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지사, 세계평화의섬 선포 14주년 메시지...남북 공동관광상품 개발 등 평화브랜드 확산

213307_248854_3320.jpg
제주도가 평화의섬 14주년을 맞아 제주평화대공원 사업 보완, 남북한 공동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평화브랜드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답방이 이뤄질 경우 한라산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남북평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할 방침이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27일 발표한 세계평화의섬 14주년 평화메시지에서 5+1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재설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원 지사는 "제주는 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남북교류협력의 물꼬를 열었고, 감귤.당근 북한 보내기 등 '비타민C 외교'를 통해 남북 교류협력을 선도했다"며 "지난해 11월에는 8년만에 제주감귤을 북한에 보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2014년부터 제안해 온 5+1 사업을 변화의 흐름에 맞게 재설계하고, 인도주의적 지원을 넘어 경제분야까지 대북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본격적인 남북교류 모멘텀을 활용하기 위해 제주포럼과 국제스포츠대회, 세계지질공원총회에 북한 대표단을 초청해 남북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제주의 역할과 책무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백두산에서 남북 정상이 보여준 평화통일의 의지가 한라산에서 다시 확인되기를 소망한다"며 "김정은 위원장의 답방 때 한라산 방문이 고려되고 있는데 한라산 방문에 맞춰 세계평화의섬 제주 이미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하고, 범도민적 분위기를 조성해 남북평화의 마중물이 되도록 성심성의껏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 "제주도 남북교류협력위원회도 확대 개편해 도민 의견을 반영한 사업을 발굴하고, 정부와 협력해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통한 실질적인 남북 교류협력사업도 하나씩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원 지사는 "세계평화의 섬 사업을 재구조화하겠다"며 "제주포럼을 비롯해 기존 17개 사업을 현실에 맞게 재정립해 평화의섬 실천사업을 고도화하고, 구체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제주평화대공원 사업 보완, 제주의 평화관광 루트 개발, 남북한 공동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제주의 평화브랜드를 확산시켜 나가겠다"며 "오는 5월에 열리는 제주포럼에서는 제주에서 제안되고 연구되는 평화 구상들이 북한의 비핵화와 세계평화 구축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원 지사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지난해 8월15일 제73회 광복절 기념사에서 '평화는 경제'라고 말했다"며 "세계평화의 섬으로서 제주도가 국제분쟁과 갈등을 예방하고 중재하고 해결하는 데 기여하는 것은 중요한 사명이자 책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9

나그네 2019-01-28 11:53:02
한라산 한번 와서 얻는 효과보다, 금강산, 백두산으로 쏠리는 것 때문에 제주관광 천만시대는 요원해지고 관광객 반토막 시대로 제주 경제는 암울할 것을 왜 모르는가? 쯧쯧쯧
175.***.***.153

가즈아 2019-01-28 02:09:37
예전에...

우리의 소원은 통일~
꿈에도 소원은 통일~~

노래까지 부르라고 하던 노인네들의 정신이 홱 가서
이제는 무조건 갈라서자 이거네.

애국당 할망하루방들..

나이 처먹고 국가에서 온갖복지혜택 받으니 심심하슈?

보수당때보다 진보정권에서 더 많이 복지를 챙겨주는데
애들 급식갖고 공짜니 어쩌고 하는 꼰대들.

복지는 사회주의국가에서 하는 것이고
자본주의에서는 원래 얄짤 없어요. 알고 좀 계세요.
노인네들 지금 사회주의 정책의 혜택을 받고 있다니까요.
이것부터 폐지 하라고 하세요,
빨갱이 국가를 따라 하면 안된다고 말이죠.

본인들 경로당 지원금이나 공짜니까 안 받겟다고 하지그래.
애국 같은 소리 하고 자빠졌네.
122.***.***.239

문대탄 2019-01-27 19:43:05
우리의 산신령이 사는 한라산에 김정은이 오른다고?
살인마, 북한산 똥돼지, 그놈을 암살할 더 없는 기회, 절호의 찬스다.
122.***.***.99

문대탄 대한애국당 문대탄 2019-01-27 19:34:15
원희룡은 김정은의 下手人이다.
살인마, 12만 정치범(그 중 4만 명은 기독교인)을 가두고 인민을 굶기는, 김정은 도당과 인도주의 하겠다고?
너는 죽었다.
12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