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 정의당 제주도당이 11일 오전 제주지방검찰청을 찾아 재밋섬 부동산 매입 관련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정의당 제주도당이 제주문화예술재단의 ‘재밋섬’ 부동산 매입 절차가 부적정하다며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11일 오전 11시 제주지방검찰청을 찾아 박경훈 전 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과 재밋섬 대표 이모씨 등을 업무상 배임죄로 고발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제주문화예술재단이 재밋섬 부동산 매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계약금 2원, 계약 해지 위약금 20억원이라는 일반적이지 않은 매매계약 체결, 재단 육성기금의 절반 이상을 사용하면서 제대로 된 공론화 과정 없이 속전속결 처리한 점, 113억원의 기금 사용을 도지사가 아닌 도 국장이 전결한 점 등 많은 의혹이 제기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1월 9일 제주도감사위원회가 해당 건에 대해 5개월 간 감사를 진행한 결과 도의회와 시민사회가 제기했던 의혹들이 대부분 사실로 밝혀졌지만, 감사결과는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에는 충분치 않다"며 "책임져야 할 당사자들은 기관경고, 훈계 등 경징계에 그쳤고, 일부 당사자는 어떠한 책임이나 징계도 받지않았다"고 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도민혈세의 공정하고 투명한 사용 및 재발 방지, 공직사회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 고발을 진행한다"며 "재밋섬 매입 사태에 대한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며, 모든 의혹을 말끔히 해소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jpg
▲ 정의당 제주도당이 11일 오전 제주지방검찰청을 찾아 재밋섬 부동산 매입 관련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