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2).jpg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12일 성명을 내고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의 “5.18은 폭동” 망언과 관련해 출당 조치와 함께 반민주적 망언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를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 국회의원 주최로 지난 8일 국회에서 열린 행사에서 “5.18은 폭동”, “5.18 유공자는 괴물집단” 등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역사인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무참히 짓밟는 망언들이 쏟아졌다.

이에 대해 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는 군부독재에 맞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했던 광주시민과 우리 국민을 욕되게 한 것이며, 민주주의의 역사를 훼손하며 심각한 범죄행위를 저지른 것과 다를 바가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5.18을 모독한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에 대한 출당 조치 및 반민주적 망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할 것을 자유한국당에 요구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지난 대선에서 자유한국당은 후보였던 홍준표 전 대표가 제주4.3이 ‘좌익 폭동’이라는 망언을 내뱉으며 정치적으로 이용할 생각만 했으며, 제주도민께 진심 어린 사과조차 하지 않았음을 분명히 기억한다”며 “대한민국의 역사를 다시 한 번 돌이켜보고, 자신들의 경거망동에 대해 하루속히 국민께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아울러 “5.18 민주주의 정신과 4.3의 화해와 상생의 가치는 결코 훼손되어서는 안 되는 살아있는 대한민국 역사임을 자유한국당은 분명히 기억하라”고 충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