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 생태관광 '2019 에코파티' 희망마을 모집
주민 주도 생태관광 '2019 에코파티' 희망마을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3월 6일까지 주민 주도의 지역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2019년 에코파티' 사업에 참여할 대상 마을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코파티'는 관광객들을 제주 곳곳의 마을로 초대해 자연․생태․문화․로컬푸드․주민해설 등 색다른 체험과 여행경험을 제공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올해의 경우 해당 마을별로 가장 좋은 시기와 계절에 맞춰 찾을 수 있도록 1차와 2차로 나눠 참여마을을 모집한다.

1차 모집은 상반기에 개최 희망하는 마을을 대상으로 20일부터 3월 6일까지 진행되며, 생태 및 문화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는 마을로서 2인 이상의 해설사를 보유한 마을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ijto.or.kr)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akito012@ijto.or.kr),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자원 현황 및 에코파티 취지의 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마을에는 에코파티 개최 예산이 지원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총 13개 마을(선흘1리, 한남리, 청수리, 무릉2리, 하효마을, 하례1리, 저지리, 송당리, 유수암리, 예래동, 토평마을, 하도리, 소길리)이 참여한 바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마을, 지역에서의 색다른 체험과 경험을 제공해주는 제주 대표 농촌 체험 상품으로 에코파티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는 좀 더 다양한 마을에서 매력적인 에코파티가 개최될 수 있도록 농어촌체험휴양마을 등 도내 마을 및 유관기관과 협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