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소년 수련관 9~11월 건전프로그램 마련

오는 9월 동안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풍성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제주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0일부터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 태보교실'·'매직풍선 교실', '캐릭터 인형 만들기'로 제주시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다. 각 프로그램별로 인원은 2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

'청소년 태보교실'은 평소 학업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해 질 수 있는 청소년들에게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하는 프로그램. 태보 전문가가 중·고생을 대상으로 태보의 기본기 및 자세 등을 중점 교육하는 것으로 오는 17일 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매직풍선 교실'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선을 가지고 여러 가지를 만들어 봄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흥미와 관심을 느끼게 하고 취미생활을 갖게 하자는 취지.

초·중교생을 대상으로 풍선아트 용어설명·기초기법 교육 등 다양한 만들기 실습코너로 진행되며 9.10 ~ 10.1 기간중 매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캐릭터 인형만들기'는 직접 도안작성 및 바느질을 통해 제2의 자신을 만들어 봄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자기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

도안짜기, 바느질의 기법, 직접 인형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16 ~ 9.24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실시한다.

제주시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놀이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체력증진, 심신수련, 건강한 취미활동 등을 유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