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3일 강희남 제주소방방재본부장 후임에 이창헌 서장을 임명하는 등 소방간부에 대한 인사예고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소방정책과장에 강문봉씨, 재난대응과장에 이성훈씨, 제주소방서장에 이용만씨, 서귀포소방서장에 강기봉씨, 서부소방서장에 한영수씨 등이 임명됐다.

▲ 이창헌 소방방재본부장
제8대 소방방재본부장으로 내정된 이창헌 소방방재본부장은 1951년생으로 지난 1977년 소방공무원으로 첫 발을 디딘후 지금까지 소방본부 구조구급과장과 119방재상황실장, 그리고 각각 2차례 서귀포소방서장과 제주소방서장을 역임해 오면서 1994년 국무총리 표창과 2002년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이 본부장은 지난 2000년 이원화된 119상황실을 소방본부 광역 119상황실로 통합하는데 기여했으며, 지난해 제주소방서장 재직시 민원처리시간 단축과 기초생활수급자 주택화재보험 무료가입지원등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행정자치부로부터 전국 우수소방관서 선정을 이끌었다.

 

▲ 강문봉 소방정책과장
강문봉 소방정책과장은 1979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행정자치부 중앙소방학교 교관, 서귀포소방서 소방과장,소방방재본부 소방행정담당등 주요 요직을 거쳤으며 지난 2003년에는 소방행정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 수상했다.

강 과장은 업무처리에 빈틈이 없으며 특히 유관기관간 협조체계 강화에도 힘써왔다. 성산읍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행정대학원에 재학중이며 부인 김정희(50세)씨 사이에 2녀의 자녀를 두고 있다.

 

▲ 이성훈 재난대응과장
이성훈 재난대응과장은 지난 79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이후 서귀포소방서 방호과장, 소방방재본부 예방담당과  관리담당등 주요 요직을 거쳤으며 2004년에는 소방차량 현대화 사업 및 소방차량 조작매뉴얼을 집필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과장은 업무추진력과 직원 상하간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조천읍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부인  문함평(55세)씨 사이에 1남 1녀의 자녀를 두고 있다.

 

▲ 이용만 제주소방서장
이용만 제주소방서장은 지난 79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91년부터 5년간 내무부 소방국, 행정자치부 중앙119구조대 첨단장비팀장, 서부소방서장, 서귀포소방서장등 주요 요직을 거쳤으며 2005년에는 서귀포소방서가 제주특별자치도가 선정한 최우수 혁신기관 선정을 이끄는등 조직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 왔다.

이 서장은 한경면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부인고성열(53세)씨 사이에 1남 2녀의 자녀를 두고 있다.

 

 

▲ 강기봉 서귀포소방서장
강기봉 서귀포소방서장은 지난 79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소방방재본부 소방행정담당, 119재난관리과장, 서부소방서장 등을 거쳤으며 지난 94년 국무총리 표창, 2002년에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강 서장은 직원들과 대화를 중요시하며 빈틈없는 업무처리를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성산읍 출신으로 제주산업정보대학을 졸업했다. 부인 양경봉(52세)씨 사이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 한영수 서부소방서장
한영수 서부소방서장은 지난 78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서울중부소방서 구조진압과장, 행정자치부 중앙소방학교 경리계장, 소방방재본부 소방정책과장등 현장부서와 행정부서를 두루 거쳤으며 각종 교육훈련 성적 우수하며 행정자치부장관 표창등 다수의 표창 경력을 갖고 있다.

한 서장은 업무처리와 대인관계가 원만하며 업무관련 국가공인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정도로 자기개발에도 힘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남 담양군 출신으로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부인 최정숙(55세)씨 사이에 1남 1녀의 자녀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