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YWCA '청소년경제리더십캠프' '생태캠프' '희망캐릭터공모전' 등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자연 속에서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제주YWCA(회장 임강자)는 7~8월 여름방학을 맞는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조성하는 청소년 캠프와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0일 마감하는 '청소년희망캐릭터공모전'.

지난달 21일부터 작품을 공모한 '청소년희망캐릭터 공모전'의 수상작은 청소년캐릭터로 활용되고 오는 30일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전시회도 갖는다.

북제주군의 청소년어울마당프로그램인 '청소년경제리더십캠프'는 오는 28·29일 이틀에 걸쳐 애월읍 납읍리 제주휘트니스타운에서 진행된다.

'…리더십캠프'는 북군내 중·고생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실생활 경제 몸으로 익히기', '합리적인 용돈관리', '셀프 리더십', '경제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실생활 경제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접수는 오는 23일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제주YWCA 청소년위원회 711-8322~4.

다음달 3·4일 무릉생태문화체험골에서 다양한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2004 생태캠프'.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생태캠프는 오름탐사, 도마뱀잡기, 생태놀이, 도새기오줌풋게차기, 풀잎으로 곤충모형만들기, 집줄놓기 등 생태학습과 문화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생태캠프' 참가는 20일까지 접수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캠프 수료증을 준다. 참가비는 1인당 1만5000원. 문의=제주YWCA 생태와이 711-8322~4.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