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대책회의…다음주 국무총리실 방문·김영중·고문승 등 '4.3 五敵' 규탄

도내 4.3단체들이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의 '6.25전쟁사'와 극우보수단체에 의한 4.3 헌법소원에 대해 '응징' 차원에서 강력히 대응할 것을 결의했다.

제주4.3유족회와 4.3연구소, 백조일손유족회, 4.3도민연대, 민예총 제주지회 대표자들은 22일 오전11시 4.3유족회 사무실에서 최근 벌어지는 4.3왜곡에 대한 일련의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국방부와 극우보수 단체들에 의해 자행되는 '4.3왜곡'을 강도 높게 규탄했다.

이성찬 4.3유족회장, 이규배 4.3연구소장, 양동윤 4.3도민연대 공동대표 등은 이 자리에서 "극우보수단체들의 4.3헌법소원도 반드시 응징해야 할 일이지만 우선은 정부기관에 의해 자행된 4.3왜곡에 대해 시급히 대처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참석자들은 "4.3보고서는 4.3특별법과 그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작성됐으며, 노무현 대통령도 이를 토대로 사과를 했다"면서 "그러나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가 '6.25전쟁사'를 통해 4.3을 왜곡했다는 것은 법과 대통령에 대해 반기를 든 항명사건"이라고 지적하면서 "노무현 대통령이 국방부장관과 군사편찬연구소 책임자에 대해 분명히 문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4.3단체들은 이어 "국무총리가 위원장인 4.3중앙위원회가 확정한 4.3보고서를 훼손한 것은 국방부가 4.3중앙위원회를 무시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중앙위가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문제가 많다"면서 다음주중으로 국무총리실을 방문, 이해찬 총리에게 4.3중앙위원회를 즉각 소집해 이 문제를 다루도록 요청키로 했다.

이들은 또 이미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바 있는 6.25전쟁사에 대한 배포금지가처분 신청을 빠른 시일내에 법원에 제출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또 제주도민들을 빨갱이로 몰아부친 극우보수단체에 의한 4.3헌법소원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김영중 경우회장, 고문승 전 교수, 신상준 전 대구대 총장 등 5명에 대해 "어떻게 제주도민의 입장에서 있지도 않은 사실을 왜곡하면서 제주도민들을 빨갱이로 몰아갈 수 있느냐"고 규탄하면서 이들을 '4.3 오적(五敵)'으로 규정했다.

4.3단체들은 6.25전쟁사 문제가 일단락 된 후 헌법소원을 제기한 '4.3 오적'에 대해서도 강력히 응징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