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도시재생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부성현)는 오는 17일까지 ‘2019년 제주시 도시재생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교양강좌는 제주도민 대상 무료 교육이다.

‘미래, 必도시재생시대’라는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0일,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4회 김만덕기념관 만덕홀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도시재생 연구자와 국토교통부, 민간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미래도시 속 삶에 대한 생각을 확장한다는 취지다.

오는 20일 JHK도시건축정책연구소 김정후 박사가 첫 강연에 나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과 도시의 미래’라는 주제로 지역성을 살린 도시의 미래와 시민의 역할을 다룬다.

오는 27일에는 이주원 국토교통부 장관정책보좌관이 ‘내 삶을 바꾸는 도시재생 뉴딜’이라는 주제로 제주의 도시재생이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전한다.

다음 달 3일에는 에어비앤비코리아 미디어정책총괄이자 도시건축전문작가인 음성원 작가가 ‘공유경제를 활용한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시대의 필요에 도시가 적응해 가는 방법으로 도시재생과 공유경제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10일에는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 교수이자 도시기획 연구단체 어반트랜스포머의 대표인 김정빈 교수가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도시 내 잠재력과 가치를 발굴하고 도시개발의 모든 과정에서 창의적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을 살펴본다.

도시재생아카데미는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regen.org)를 통해 오는 17일까지 각 강의별 선착순 1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064-727-0612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