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박물관 전시실.
제주대박물관 전시실.

 

제주대학교박물관(관장 오상학)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9 대학박물관 진흥지원 사업'에  <제주에서 세계를 보다>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국비 30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대학박물관협회 주관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국민문화 향유권 신장과 지역 균형발전 도모, 융․복합적 연계를 통한 대학박물관의 선진 모델을 목표라 하고 있다. 대학박물관의 문화자원과 인적자원을 활용하는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주 내용이다.

공모 결과 국내 104개 대학박물관 중 제주대박물관을 비롯한 20개 대학박물관이 전시와 교육 연계프로그램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제주대박물관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이달부터 오는 11월 까지 특별전시 '제주고지도, 제주에서 세계를 보다', 학술대회 '고지도에서 제주를 읽다', 문화교육 '제주고지도를 새기다' 등의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오상학 관장은 "이번 사업으로 '제주고지도'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면서 박물관 문화자원의 가치를 재인식시키고 지역사회와의 공유와 소통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대박물관은 지난 11일 역사문화박물관대학 입학식을 개최하고 '역사문화상징으로 다시보는 제주와 조선' 주제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민 120명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저녁에 진행되며 3월까지 결원에 따른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754-22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