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문영섭 대표-이진희 부장 산통부 장관 표창
제주 문영섭 대표-이진희 부장 산통부 장관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문영섭 대표, 이진희 부장.
왼쪽부터 문영섭 대표, 이진희 부장.

제46회 상공의 날을 맞아 제주 문영섭 (주)청룡수산 대표와 이진희 삼남석유(주) 부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문 대표는 모범상공인 부문, 이 부장은 모범관리자 부문에서 각각 표창을 받았다.
 
문 대표는 1980년 청룡수산을 설립했으며, 2008년에는 기업 부설연구소 수산식품연구소를 설립해 수산물 유래원료 품질과 가공 연구, 수산물 가공 부산물 등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를 대표하는 중견 수산물가공기업으로 성장한 청룡수산은 연구를 통해 옥돔비늘을 이용한 화장품원료 ‘콜라겐펩타이드’를 개발, 새로운 수입 모델을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직원복지를 위해 2000년대 제주 수산업계 최초로 주 5일제를 시행하고, 통근버스 운행, 출산휴가 보장 등 다양한 근로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 부장은 1991년 삼남석유에 입사해 28년간 고용창출과 매출 증대 등 도내 에너지 유통 산업 분야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부장은 업무 전산화를 통해 업무 간소화를 추진했고, 시설물 투자와 신규사업 개발, 사업 다양화를 통해 고용창출에 앞장선 공로다.
 
문 대표와 이 부장은 제주상공회의소가 제주 경제 발전에 공헌하는 등 모범이 된다고 판단, 정부에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만세 2019-03-21 12:46:24
주 5일제를 시행하고, 출산휴가 보장 등 다양한 근로복지를 제공하고 있다....당연히 지켜야 하는 법이거늘...이 제도를 지키는 회사가 대단해 보이는 제주도....만세~!
14.***.***.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