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혁명 펀드 상정 보류에 제주 스타트업들 '반발'
4차혁명 펀드 상정 보류에 제주 스타트업들 '반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소리]가 보도한 ‘2000억 규모 4차혁명 펀드, 제주도-업계 vs 의회 '동상이몽'’기사와 관련해, 제주 스타트업 기업들이 제주도의회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도의회가 4차혁명 펀드 조성에 제동을 걸자 이에 반발하는 모양새다. 
 
(사)제주스타트업협회는 오는 22일 오후 1시쯤 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제주 청년창업가와 스타트업 혁신가들의 미래를 짓밟지 마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하고, 도의회에 공개서한을 전달할 예정이다.
 
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박원철)가 지난 15일 제주도가 추진하는 4차혁명 펀드와 관련해 제주도개발공사의 10억원 출자 안건을 상정 보류한 것에 대한 대응이다. 
 
도의회는 공공기관의 펀드 참여 자체가 합당한 것인지에 대한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반면, 스타트업협회는 도의회가 제주형 스타트업 육성과 4차산업혁명 생태계 조성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며 반발하고 있다.
 
앞선 18일 스타트업협회는 민주당 제주도당에 항의성 공문을 보내 "문재인 정부가 스타트업 육성을 국정운영 최우선 과제로 삼아 펀드 조성 등을 장려하고 있지만, 도의회가 개발공사 10억원 출자를 상정하지 않기로 했다. (우리는)미래동력 에너지를 잃은 셈"이라며 민주당 소속 환도위 의원들에게 공개 질의한 바 있다.
 
박원철 환도위원장 등 상정 보류 당시 유독 민주당 의원들이 반대 목소리를 높였다는 이유다. 
 
스타트업협회는 ▲민주당 제주도당은 문재인 정부의 모태펀드 정책에 대해서 어떻게 평가하는지 ▲제주형 스타트업과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어떤 정책을 펼쳤는지 ▲경제통상진흥원과 테크노파크, 신용보증재단 등에서 운영하는 기업대출과 보조금 정책이 제주의 미래경제에 어떤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하는지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해 스타트업을 위한 어떤 정책을 마련 중인지 등을 따져물었다.
 
스타트업협회는 지난 19일까지 답변을 요구했지만, 아무 답변이 없자 오는 22일 기자회견을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4차산업혁명 2019-03-22 02:15:52
도에 계신 높은 분들 중 공식석상에서 이런 질문을 하시더라구요.
4차산업얘기를 하시는데, 1차산업을 활성화시킬 방안은 없느냐...하... 참...
4차산업이 아니라 4차산업혁명이라구요..
1차산업=농어업, 2차산업=제조업...이런게 아니라
첫번째 산업혁명=산업화, 도시화,증기기관
두번째 전력.. 세번째 디지털...
그리고 이제 ict 융복합 기반의 네번째 산업혁명 시대가 온다... 라는 거죠.
높은 곳에 계신 분들 상식을 좀 기르셔야 제주도 미래가 있지 않겠습니까?
125.***.***.132

불통민주당 2019-03-21 14:42:30
공개질의에도 답변을 안하는것을 보면.. 민주당 제주도당은 불통을 모토로 사는가 봅니다.
1.***.***.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