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대 제주한의약연구원장에 송민호 한의사 취임
제2대 제주한의약연구원장에 송민호 한의사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대 제주한의약연구소장에 송민호(사진 왼쪽) 한의사가 취임했다.
제2대 제주한의약연구소장에 송민호(사진 왼쪽) 한의사가 취임했다.

 

제주한의약연구원장에 송민호 한의사가 취임했다.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이하 JIKOM)은 지난 1일 제2대 송민호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송민호 원장은 임상과 연구를 병행해온 한의사로서 대한한의사협회 이사, 제주도한의사회 회장, 제주도의회 제주복지공동체포럼 복지정책자문위원,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제주지구 한라산클럽 회장 등을 역임했다. 

제주한의약연구원은 2016년 7월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지자체출연 한의약 전문 연구기관으로 한방의료, 한의약의 육성, 한의약 관련 연구개발 및 한의약 관련 산업 발전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송 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제주도 유일의 한의약연구기관인 JIKOM은 설립초기 연구기반이 취약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국민 건강생활과 밀접하고 중요한 한의약 관련 다양한 연구와 사업에 매진해 왔다"며 "취임 후에는 정확한 경영진단과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통해 ▲안정적인 연구환경 조성 ▲한의의료서비스 밀착지원 ▲한의약 산업 및 한의의료 현장 연계 추진으로 제주 한의약 발전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 원장은 "올해 설립 3주년을 맞는 JIKOM이 제주도민 연구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민의 신뢰와 지지를 받아야 하고, 연구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확립하겠다”며 "원장으로서 어깨에 무거운 짐을 느끼고 있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직원들에게 어려움을 함께 풀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송 원장은 제주한의약연구원을 2022년 3월31일까지 3년간 이끌어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