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지명 받고 ‘4.3동백발화평화챌린지’ 캠페인 참여

원희룡 지사의 지명을 받고 '제주4.3동백발화평화챌린지'에 참여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제주의소리
원희룡 지사의 지명을 받고 '제주4.3동백발화평화챌린지'에 참여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제주의소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1주년 제주4.3 희생자 추념일을 앞두고, “제주4.3은 대한민국 역사이다” 캠페인에 참여했다.

황 대표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지명을 받아 ‘4.3동백발화평화챌린지’에 동참한다며 “4.3사건으로 희생되신 분들의 영전에 머리숙여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

또 “4.3의 열망을 통해 우리는 현대사의 비극을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의 가치로 승화하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었다”며 “4.3동백발화평화챌린지가 과거와 현재를 성찰하고, 과거와 미래,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중한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제주4.3은 대한민국 역사이다”라고 쓴 종이를 들고 찍은 자신의 사진도 페이스북에 올렸다.

‘제주4.3동백발화평화챌린지’는 문화예술인들이 “제주4.3은 대한민국 역사”이고, ‘화해와 평화’의 가치란 의미를 담아 시작했고, SNS에서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황 대표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를 지명했고, 이해찬․손학규 대표는 일찌감치 SNS를 통해 동참 사실을 알렸다.

황 대표는 “제주4.3의 향기를 전파해달라”며 구자헌 자유한국당 제주도장위원장, 김세연 여의도연구원장, 신보라 당 최고의원을 지명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