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제주 "4.3특별법 개정에 전력 기울일 것"
바른미래당 제주 "4.3특별법 개정에 전력 기울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은 2일 ‘제주4.3 71주년 국가추념식에 즈음한 논평’을 내고 “국가에 의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배보상을 위한 4.3특별법 개정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도당은 “철저한 진상규명, 완전한 명예회복, 국가에 의한 배·보상이라는 기준에 비춰 문제해결에 이르지 못했다는 점을 지적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 대해 제주 4 3 영령, 희생자 및 유족, 제주도민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바른미래당은 정부 차원의 진상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4.3특별법 개정을 이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4.3위원회를 국무총리가 아닌 대통령 직속 독립위원회로 격상하는 것이 4.3특별법 개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도당은 “2003년 4.3진상조사보고서에 제안된 과제중 하나인 ‘추가진상조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진실과 화해를 위한 과거사기본법’을 준용한 내용들이 특별법 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당은 “배·보상과 관련한 문재인 정부의 소극적인 입장에 유감을 표한다. 전향적인 입장 전환을 요구하며, 집권 여당인 더물어민주당의 분발을 촉구한다. 바른미래당 권은희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4.3특별법 개정안을 토대로 최적의 개정안을 통과시켜 4.3해결에 전환점을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옹진은파산 2019-04-02 21:43:34
바른미래당 제주도위원장님!!
4.3특별법 개정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고 하셨는데
"4·3사건의 진실을 부정 왜곡하거나 희생자와 유족들의 명예훼손하는 사람은 3년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내용은 알고나 계시는지요? 이 법 내용은 유신헌법을 비방, 부정하는 것 보다도 엄청나게 무서운 법입니다.
남로당제주島당 공산주의자들이 우리가 살고있는 대한민국 건국을 저지하고, 남한을 북한 김일성 정권 통치영역에 포함시키기 위하여 일으킨 폭동·반란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부정해야 한다는 것은 무척 힘든일입니다.
182.***.***.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