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청년협동조합, 중2-고1 150명 모집 

다양한 분야에서 삶을 개척하며 살아가는 2030 청년 멘토와 진로를 함께 탐색하는 2019 제주 청소년 진로성장 프로젝트 ‘패스파인더(Path Finder)’가 참가자를 모집한다.

패스파인더는 스스로 길(Path)을 찾아가는 사람(Finder)들이라는 뜻이다. 청소년들이 20~30대 청년 전문가 멘토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직업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게 된다.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 진로 탐험 캠프 △팀별 진로 탐색 멘토링 활동 △진로박람회 부스 운영 △진로성장 프로젝트 나눔축제 등이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제주지역 중학교 2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다. 중학교 2학년 50명, 고등학교 1학년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26일까지 참가링크(http://bit.ly/패스파인더모집)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은 뒤 작성해 이메일(jejuyouthpathfinder@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박건도 제주청년협동조합 이사장은 “새로운 진로 교육 프로젝트인 패스파인더가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 욕구를 충족시키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제주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세대들의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형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청년협동조합이 주관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