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은?
제주지역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지속가능발전연구회·민생경제포럼, 17일 ‘사회적 가치 실현’ 토론회

제주지역 공공기관들이 지역과 상생협력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모델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도의회 의연연구모임 제주지속가능발전연구회(대표 박원철, 간사 강성민)와 의원경제모임 제주민생경제포럼(책임간사 문종태, 정책간사 강성민, 실무간사 강충룡)17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주지역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제주지속가능발전연구회 대표를 맡고 있는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은 최근 사회적 가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고, 향후 공공기관 경영평가 제도에 있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가 중요한 지표로 떠오르고 있다며 토론회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토론회의 전체사회는 제주민생경제포럼 강충룡 실무간사가, 좌장은 박호형 의원이 맡는다.

신한대학교 사회적가치추진단 이현 교수가 지속가능 제주, 제주지역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실현주제발표를 한다.

주제발표가 끝난 뒤에는 강종우 제주사회적경제센터장, 강만관 제주도 예산담당관, 고태호 제주연구원 책임연구원, 강경구 제주도개발공사 본부장), 강성민 의원이 지정토론을 벌인다.

강성민 제주민생경제포럼 정책간사는 앞으로 제주지역 공공기관 역시 경제성과 효율성 보다 지역과 상생·협력하는 사회적 가치 모델을 실현하는 방안을 더욱 더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