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권 의원
송창권 의원

제주도의회 송창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이호.도두.외도동)이 제주공항 소음피해지역 주민에 대해 공항이용료 면제를 제주도정에 촉구했다.

송창권 의원은 18일 제371회 제6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항소음피해지역 주민에 대한 지원사업의 확대에 공항이용료 지원사업이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공항이용료 면제에 관한 건의를 여러 차례 했지만 이용료를 받아가는 기관은 한국공항공사라며 제주도 차원에서 지원할 수 없다는 것이 일관된 답변이었다"며 "이제는 더 이상 묵과할 수 없기에 도민들과 집행부에 간절히 하소연한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도정은 공항공사 탓을 하며, 공항소음피해 주민들에게 마음을 나눠주지 않았다"며 "국가사무라는 핑계로 일관해 오면서 어떻게 도민을 위한 도정이라고 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송 의원은 "사실 공항공사 내부 규정만 바뀌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현안인데 의지의 문제"라며 "멀찍이서 구경하는 유체이탈 언행을 하며 도정은 치열함이 부족했다"고 도정을 질타했다.

송 의원은 "공항공사를 통해 전국 공항을 동시에 적용하는 공항이용료 면제 제도를 마련할 때까지 제주도에서 소음피해지역인 용담동, 외도동, 도두동, 이호동, 애월읍, 삼도2동, 노형동 주민들에게 최소한이나마 도와야 한다"며 "원희룡 지사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송 의원은 "제주도정은 공항이용료 지원을 허락해 주시기 바란다"며 "2만2800여명의 공항소음피해 지역의 고통을 헤아려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