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사, 한림-삼도1동 '행복주택' 입주자 22세대 모집
개발공사, 한림-삼도1동 '행복주택' 입주자 22세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 행복주택 조감도
한림 행복주택 조감도

 

제주도개발공사가 한림과 함덕, 삼도1동 ‘마음에온’ 행복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제주개발공사는 한림 행복주택 16세대를 비롯해 함덕과 삼도1동 행복주택 6세대 등 총 22세대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마음에온 한림 행복주택은 청년 8세대, 신혼부부 및 한부모 가족 6세대, 주거급여수급자 2세대로 총 16세대를 모집한다. 

이와 함께 마음에온 함덕(청년 2세대, 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1세대), 삼도1동(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1세대, 주거급여 2세대) 행복주택 일부세대의 예비입주자도 함께 모집한다. 

행복주택 입주 자격 중 신혼부부세대는 결혼기간이 7년 이하로 변경되었으며, 6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한부모가족도 입주대상에 포함된다. 

제주개발공사에서 추진하는 마음에온 행복주택은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으로 전등, 난방, 가스가 외부에서도 원격제어가 가능하며, 에너지절약형 주택설계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발전으로 공용전기료도 절감할 수 있어 입주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입주자들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무인택배 시스템 구비를 통해 입주 편의도 제공하고 있다. 

입주자 모집 내용은 오는 25일부터 제주도,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 및 주요 일간지 등에 공고되며, 현장접수는 5월19일~21일 실시된다. 올해 11월 입주(예정)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행복주택은 신혼부부·한부모가족·청년·대학생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으로 주변시세의 60~80% 수준에서 보증금과 임대료가 책정되고,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는 6년, 자녀가 1명 이상인 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은 10년, 고령자·주거급여수급자는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