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엑스포에 제주농협이 공식 후원하는 이유는?
전기차엑스포에 제주농협이 공식 후원하는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리보는 전기차엑스포] 농협제주지역본부, 전기차엑스포 후원기관으로 첫 참여
지난 29일 제주농협과 전기차엑스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9일 제주농협과 전기차엑스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에서 열리는 세계 유일 순수전기차 박람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농협제주지역본가 처음으로 공식 후원 기관으로 이름을 올려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는 지난 29일 오후 2시 농협제주지역본부에서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성공 개최와 농업용 전기차량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MOU에는 송용진 (사)한국새농민회 제주도회장, 오옥성 고향주부모임 제주도회장, 김복심 농가주부모임 제주도회장 등이 함께했다.
 
MOU에 따라 농협제주지역본부가 올해 처음으로 전기차엑스포 공식 후원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전기차엑스포를 통해 농촌 고령화 시대에 맞춰 친환경 농기계의 필요성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농촌 고령화 시대에 맞춰 1차산업과 관련된 농어업기계의 전동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들은 이번 전기를 주동력으로 한 고효율 친환경 농기계 필요성을 강조하고, 전동 농기계 개발·보급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변대근 농협제주지역본부장은 “농촌 고령화 시대에 맞춰 전동 농기계 개발이 필요하다. 전동 농기계 저변 확대와 인프라 조성 등을 위해 전기차엑스포 조직위와 교류·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환 전기차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정부가 고효율 친환경 전동 농기계 개발 고급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휘발유나 경유로 움직이는 농기계를 전동으로 바꾸면 더 조작이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전기차엑스포는 오는 5월8일부터 1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사전 등록은 전기차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사전등록한 사람은 참관료 1만원이 면제되며, 컨퍼런스 참가비가 50% 할인된다. 또 전기차엑스포를 돕는 제주신화월드와 롯데렌터카를 이용할 때 할인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