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삭감’ 철퇴를 맡아 정상적인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제주 산지천 갤러리가 외부 전시 기획자를 모집한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고경대)은 산지천 갤러리 2층과 3층 전시장을 기획해 운영할 인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갤러리 개관 이래 처음으로 시행하는 공모다

선정 기준은 ▲산지천 인근의 역사와 지역적 특성을 기반으로 한 전시 ▲타 장르, 분야와의 융합 또는 시각예술에서 확장된 영역을 다룬 전시 ▲산지천갤러리(2층~3층)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시 등이다. 세미나, 워크숍 등 전시 주제와 관련한 담론 생산 프로그램을 포함한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2회 이상 전시 기획 경험이 있는 전시 기획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전시 개최를 위해 기획자 1인 및 참여작가 1인 이상으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선정자는 6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 두 달 동안 산지천갤러리 2층과 3층에서 전시를 진행한다. 전시 예산 지원액은 150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www.jfac.kr ) ‘지원사업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 www.ncas.or.kr )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만 가능하다.

문의 : 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창작팀 (064-800-9132), 산지천갤러리 (064-725-1208)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