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여덟 번째 강연 김철수 작가

김철수 SK 사내 강사. ⓒ제주의소리
김철수 작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1학기 여덟 번째 강의가 7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강의는 인간 중심의 혁신 방법론을 전파하는 SK그룹 매니저 김철수 씨를 초청한다.  SK텔레콤과 SK플래닛에서 마케팅, 신규 사업 개발 등의 업무를 거치고, 고객 내면의 욕구를 발견하며 서비스 콘셉트를 제안하는 사내 컨설팅 업무를 수행했다. 현재 미디어 사업에 몸 담고 있다.

일리노이공과대학교 디자인 대학원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학회, 고려대학교 등에서 외부 강연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저서로는 《당신의 한줄은 무엇입니까》, 《인사이트 통찰의 힘》, 《작고 멋진 발견》이 있다. 10여 년 간 꾸준히 연구한 고객 행동에 대한 통찰과 국내외 다양한 혁신 사례를 담았다.

이번 JDC대학생아카데미에서는 ‘작고 멋진 발견, 스몰데이터에 집중하라’를 주제로, 제주 청년들에게 새로운 변화의 실마리가 될 수 있는 스몰데이터에 대해 설명해줄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 일정과 강사 소개, 그리고 강연 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