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2019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계획’에 따라, 상반기 공공기관 채용 통합필기시험을 오는 18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상반기 통합필기시험은 지정 시험장 2개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치러질 예정이며, 응시자는 응시표와 신분증, 컴퓨터용 흑색사인펜 등을 소지해 오전 9시 20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응시자 본인에게 지정된 시험장에서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본인이 응시할 시험장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특히 시험시간은 응시직렬(급)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공고문을 반드시 참조해야한다. 응시표는 응시자 본인이 인터넷원서접수홈페이지(https://jeju.incruit.com)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제주도는 상반기 통합필기시험을 위해 지난 4월30일부터 5월7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31명 선발에 533명이 접수해 평균 17.2: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제주도개발공사 행정6급 시험에는 3명 선발에 282명이 접수해 94: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통합필기시험의 합격자 발표는 31일 공고될 예정이며, 제주도와 해당 공공기관은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향후 서류전형, 직무체력테스트, 면접시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응시자 준수사항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 채용정보란 또는 인터넷원서접수사이트에 공고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