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열 번째 강연 임정민 500스타트업코리아 대표파트너

임정민 500스타트업코리아 대표파트너.
임정민 500스타트업코리아 대표파트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1학기 열 번째 강의가 21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강사는 ‘한국 스타트업의 대표 조력자’ 임정민 500스타트업코리아 대표파트너.

임 대표는 전 구글캠퍼스 서울 총괄로, 재직 기간 중 구글캠퍼스 서울을 2년 연속 '창업가들이 가장 가고 싶은 스타트업 공간'으로 성장시킨 바 있다. 구글캠퍼스는 구글이 창업가를 위해 조성한 지원 공간이다.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전문가로 꼽히기까지 많은 창업 경험이 발판이 됐다. 스탠포드 대학 석사 과정 후 미국 기술 스타트업 비트폰의 창업 멤버로 참여했으며, 이후 벤처를 발굴해 투자하는 소프트뱅크벤처스 투자 심사 역을 거쳤다. 한국에서는 게임회사 로켓오즈 대표로 활동했다.

지금은 500스타트업 코리아에서 창업가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육성 프로그램으로 실질적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본인의 노하우를 총 집성한 저서 [창업가의 일]을 출간하기도 했다.

이번 JDC대학생아카데미를 통한 제주 청년과의 만남에서는 '창업가의 길'을 주제로 직설적이고 냉철한 스타트업의 현실 지침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 일정과 강사 소개, 그리고 강연 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