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2시 도체육회관...국토연구원-국토부-용역진 참석 예정

제2공항 기본계획 반영 과제 발굴을 위한 도민공청회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제주도체육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도민 이익을 극대화하고 제주 지역의 상생 발전 방안을 제2공항 기본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지난 20일 제2공항 기본계획 반영 과제 발굴을 위한 브리핑을 진행하며 “제주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민의 이익과 제주의 미래 발전 구상들이 제2공항 기본계획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도민 사회의 뜻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국토연구원 이범현 박사가 기본계획 반영 과제(안)에 대해 발표하고, 기본계획 반영 과제 발굴 자료 설명에 따른 질의, 진행상황 공유 등이 이뤄진다. 

이 자리에는 제주도청 태스크포스(TF) 관련 부서장을 비롯한 기본계획 용역진인 류경돈 포스코건설 부장, 용역을 의뢰한 국토부 관계자 등도 함께 참석한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20일 기본계획 반영 과제(안)을 공개하고, 6월18일까지 홈페이지와 공항확충지원단과 주민소통센터, 우편 등을 통해 도민 의견을 수렴 중이다. 

제주도는 기본계획 반영안으로 편입 주민 지원, 공항운영권 참여, 현 제주공항과 제2공항 역할 분담 등을 확정, 국토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