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경통원-SK스토아, 중소기업 제품 활성화 MOU
제주 경통원-SK스토아, 중소기업 제품 활성화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원장 문관영(사진 왼쪽)과 SK스토아 대표 윤석암이 23일 제주 중소기업 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경제통상진흥원

제주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과 SK스토아(대표 윤석암)이 23일 제주도 중소기업 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목표는 제주도 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 생산품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다.

이번 MOU에 따라 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SK스토아는 중소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특히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 중소기업은 SK스토아의 제품 컨설팅과 동시에 판매까지 다각적 지원을 받게 된다.

경제통상진흥원과 SK스토아는 지난 4월29일부터 5월14일까지 도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SK스토아 방송지원 참여기업’을 접수 받았다.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식 당일인 5월23일 1차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도내 30여개 기업이 참여 신청했다. 제주도를 기반으로 한 농·축·수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이 중 우수 상품의 12개 기업이 뽑혔고, 오는 5월29일 2차 품평회를 거쳐 최종 5개사 제품이 최종 선정된다. 올해 하반기 SK스토아 방송에 이들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SK스토아 신양균 지원본부장은 “제주 중소기업 제품 중 잠재력 있는 우수상품을 발굴하여 이들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가 고착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문관영 원장은 "SK스토아와의 협력을 계기로 다양한 홍보판매채널을 보유한 대기업들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제주 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기회를 제공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SK스토아가 23일 제주 중소기업 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경제통상진흥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