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열한 번째 강연 복주환 생각정리연구소 대표

복주환 생각정리연구소 대표. 출처=복주환 페이스북
복주환 생각정리연구소 대표. 출처=복주환 페이스북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1학기 열한 번째 강의가 28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10여 년 동안 ‘생각 정리법’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복주환 생각정리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어릴 때부터 ‘어떻게 하면 말을 잘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해오다,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 말을 잘하는 방법임을 깨닫고 생각정리 강사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후 저서 생각 시리즈 [생각정리스킬], [생각정리스피치], [생각정리기획력]으로 강의 내용을 총 정리했다. 첫 책 [생각정리스킬]은 네이버 자기 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기도 했고, 대만과 태국 등지에서 번역 출판되며 인기를 끌었다.

복 대표는 현재 대기업과 교육부, 대학교, 법무연구원 등지에서 생각정리, 말하기, 기획력을 주제로 연 250회가 넘는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 청년과 만날 이번 JDC대학생아카데미에서는 '명쾌하게 생각하고 정리하고 말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인생을 바꾸는 생각정리의 힘과 그 방법을 전할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 일정과 강사 소개, 그리고 강연 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