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열두 번째 강연 문대림 JDC 이사장

문대림 JDC이사장. ⓒ제주의소리
문대림 JDC이사장. ⓒ제주의소리

제주의 성장과 공존,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까지. 제주 청년들과 새로운 제주의 꿈과 비전에 대해 함께 소통할 특별 강연이 열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1학기 열두 번째 강의가 6월 4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시작한다.

1학기의 마지막 강연이기도 한 이날은 문대림 JDC이사장이 대미를 장식한다.

그는 지난 3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8대 이사장으로 취임하며 제주가 당면한 현안들에 해법을 찾고, 제주의 발전으로 국가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JDC를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문 이사장은 서귀포시 대정읍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법학과와 동 대학원(법학 석사)을 졸업했다. 제주지역 제 8, 9대 제주도의회 의원을 지냈으며 9대 의회 때는 전반기 의장을 역임했다. 2017년부터 약 1년 간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으로 일하며 전국 부처 간 갈등 조정에 힘썼다.

제주 청년과 만날 이번 JDC대학생아카데미에서는 "새로운 제주의 미래, 제주의 꿈"을 주제로 강단에 선다. 제주의 미래를 이끌 청년들과 함께 새로운 제주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 일정과 강사 소개, 그리고 강연 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