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견인하기 위해 ‘혁신창업 아이템 사업화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창업 5년 이내 기업 4~5곳을 선정해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우수 창업아이템에 대한 사업모델 수립, 아이디어 권리화(IP) 획득, 시제품 개발, 성능평가, 우수 혁신창업 아이템의 온·오프라인 마켓이나 클라우드 펀딩·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진입비용, 중개 수수료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제주도는 6월 5일 사업 관련 모집 공고를 진행한다. 제주도 홈페이지 타 기관 입법·고시·공고 혹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정보마당·JTP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재)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 www.jejutp.or.kr )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제주산업정보서비스( http://jeis.or.kr )로 회원가입 후, 사업계획서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관계자, 투자사(VC) 등 분야별 전문가 10인 이내로 모인 심사위원회가 담당한다. 심사 기준은 신청 기업 사업 계획의 혁신성, 독창성, 사업성 등을 주로 살펴본다. 

아이디어 오디션을 통해 1차 예선에서 10개 기업을 선정하고, 2차 본선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제주도는 “이번 사업은 올해 추경 예산을 통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향후 지원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 사업안내: 제주도청 홈페이지( www.jeju.go.kr )
   사업담당자: 제주특별자치도청 소상공인·기업과 (064-710-4183)
※ 사업안내: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 www.jejutp.or.kr )
   사업담당자: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사업화지원팀 (064-720-3057)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