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진행 운영사업본부장․투자사업본부장, 국토부 심사 거쳐 조만간 임용 예정

홍진혁 JDC 소통협력관 내정자.ⓒ제주의소리
홍진혁 JDC 소통협력관 내정자.ⓒ제주의소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소통협력관에 홍진혁씨(47), 법무팀장에 양영심(43) 변호사가 내정됐다.

JDC에 따르면 개방형 공모로 관심을 모았던 소통협력관에는 문대림 이사장의 최측근이라고 할 수 있는 홍진혁씨가 사실상 확정, 오는 17일 임용할 예정이다.

홍진혁 내정자는 제주대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반부패국민연대 제주본부 사무국장, 지방자치분권연구소 사무국장 등 시민운동과 열린우리당, 국민참여당 등에서 정당활동을 했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도지사후보 캠프 대변인으로 활동했다.

이와 함께 법무팀장에는 양영심 변호사가 내정됐다.

양 내정자는 2012년 변호사시험에 합격한 뒤 JDC 사내 변호사로 활동해왔다.

개방형 직위인 소통협력관 공모에는 11명이 지원했고, 법무팀장(변호사)에는 4명이 경합을 벌였다.

공모 결과 11대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운영사업본부장과 투자사업본부장은 국토부 심사를 거쳐 임용할 예정이다. 국토부 심사는 2~3주 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운영사업본부장에는 국토부 출신 인사가, 투자사업본부장에는 JDC 내부인사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적합한 후보자가 없던 면세사업단장은 조만간 재공모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