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0일까지 전국 대학생․대학원생 대상…의정 및 도정 발전방안 등 4가지 주제

제주도의회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개선에 활용하기 위한 ‘2019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제주지역 현안과 제도상 문제점 등에 대해 대학생 시각에서 개선․발전 방안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의정 및 도정 발전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방안, 제주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 등 4가지 주제로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다. 응모접수는 8월30일까지 전자우편과 등기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알림마당(고시/공고)’ 공모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실무적 검토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2단계 심사과정을 거치게 된다. 선정된 우수작은 9월30일 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게 된다.

최우수상(1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2점)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4점)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김태석 의장은 “제주도 정책을 새롭게 바꾸기 위해서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하다”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정책을 새롭게 바꾸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