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의 입장에서 예․결산 심사할 것”…부위원장에 한영진 의원 선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송영훈 위원장(왼쪽)과 한영진 부위원장. ⓒ제주의소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송영훈 위원장(왼쪽)과 한영진 부위원장. ⓒ제주의소리

제11대 제주도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초선인 송영훈 의원(남원읍, 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7월1일 오전 제373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중 1차 회의를 열어 2기 예결특위 위원장에 송영훈 의원을, 부위원장에 한영진 의원(비례대표, 바른미래당)을 선출했다.

임기는 7월1일부터 내년 6월30일까지 1년이다.

송영훈 위원장은 지난해 6.13지방선거 때 처음으로 배지를 단 초선의원이다.

태흥초, 남원중, 서귀포고, 제주한라대학을 졸업했으며, (사)한국농업경영인 남원읍 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지역위원회 사무국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농업특보 등을 역임했다.

제주도의회는 앞서 지난달 20일 열린 제373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송영훈 의원 등 13명으로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송영훈 신임 예결위원장은 “앞으로 1년 동안 제주도와 도교육청 예산안과 결산 등 도민의 입장에서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또 “예산편성의 합리적이고 적정한 재원배분 여부와 예산집행의 적법성과 효율성에 대한 세심한 심사를 통해 지역현안 문제 해결과 민생경제 활성화 등에 중점을 두고 예결위 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제2기 예결위원 명단

△현길호 △홍명환(이상 행정자치) △김경미 △한영진(이상 보건복지안전) △강성민 △이상봉(이상 환경도시) △박호형 △양영식 △이승아(이상 문화관광체육) △송영훈 △강충룡(이상 농수축경제) △김장영 △송창권(이상 교육)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