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제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많고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내일(10일)은 제주도 남쪽해상에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새벽에 산지와 남동부지역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남쪽으로부터 유입되는 고온다습한 공기에 의해 비 구름대가 강하게 발달해 제주도 산지에는 낮 사이에 20mm 이상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부터 모레(11일)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은 20~60mm, 많은 곳은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장마전선의 위치에 따라 강수구역과 강수량의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할 것을 당부했다.

바람도 강해지겠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 아침 사이에는 곳에 따라 30~45km/h(9~13m/s)의 다소 강한 바람이 불겠다.

비가 내리면서 짙은 안개나 박무(옅은 안개)가 끼어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도 유의해야 한다.

모레 새벽 비가 그친 후에도 산지와 북부, 서부지역에는 아침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해상은 내일 제주도 전해상과 남해서부서쪽 먼바다에 바람이 30~55km/h(9~16m/s)로 점차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4.0m로 매우 높아 풍랑특보가 발표 될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