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위탁 중단! 직접운영·직접고용 쟁취! 공동투쟁 대책회의’ 집회

‘민간위탁 중단! 직접운영·직접고용 쟁취! 공동투쟁 대책회의’가 23일 제주시청에서 집회를 갖고 있다.
‘민간위탁 중단! 직접운영·직접고용 쟁취! 공동투쟁 대책회의’가 23일 제주시청에서 집회를 갖고 있다.

‘민간위탁 중단! 직접운영·직접고용 쟁취! 공동투쟁 대책회의’(민주노총 제주본부, 공공운수노조 제주지역본부, 서비스연맹 제주본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지회, 북부광역환경관리센터노조)가 23일 오후 7시 제주시청 조형물 앞에서 집회를 갖고 공공사무 근로자의 직접 고용을 촉구했다.

 
현재 제주 북부 광역환경 관리센터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등은 제주도 직접 운영·고용을 촉구하며 도청 앞서 천막농성에 돌입한지 100일을 맞고 있다.
 
대책회의는 “천막농성하면서 수많은 도민들과 소통했고, 도민들의 생각은 도정이 직접 책임지고 운영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제주도정은 도민의 공론과 다르게 민간위탁 운영을 고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민주노총이 노정교섭에서 직접고용을 주문했지만, 제주도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도정의 책임있는 조치를 촉구한다. 조치가 없으면 도민들의 염원을 모아 투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책회의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에게 북구 관역환경 관리센터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의 제주도 직접 운영·고용 방침 수립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