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자제-제품 불매운동 거리선전전, 일본총영사관 앞 규탄 시위도 예고

 

 

일본 아베 정부의 경제 보복과 관련, 제주에서도 공식적인 첫 항의 움직임이 일기 시작했다. 제주도 공무직노조가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적극 나서기로 하면서다. 

제주도 공무직노동조합은 29일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불매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도 공무직노조는 "한국 대법원이 일본 기업들을 상대로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손해배상 판결을 내리자 일본 아베정부가 대한민국에 대해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규제와 화이트 국가 리스트 배제 등 경제적인 제재를 단행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의 이런 행위는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원칙이라는 합의를 이룬 G20 정상회의와 WTO 협정도 정면 배치되는 것"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공무직노조는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 위안부 문제 등과 관련해 진심어린 반성은커녕 지속적인 역사왜곡은 물론 거짓말과 가짜뉴스까지 남발하면서 우리 국민의 분노를 사고 있다"며 "우리는 조합원과 한마음 한뜻으로 졸열하고 파렴치한 경제보복 조치 철회 및 강제징용에 대한 배상이행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공무직노조는 또 "일본 아베정부의 반인륜적 만행이 철회되는 날까지 제주도민과 함께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강력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공무직노조는 앞으로 일본총영사관 앞에서 규탄 시위를 하고, 일본제품 불매운동 거리선전전도 벌이기로 했다.  

제주도청 공무직노조가 29일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청 공무직노조가 29일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