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아베’ 규탄 민주당 제주도의원들 “대한민국이 이긴다”
‘NO아베’ 규탄 민주당 제주도의원들 “대한민국이 이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내 특위-TF 구성, 日 경제보복 강력 대응" 선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일본정부가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하는 조치를 내린데 대해 강력 규탄했다.

제주도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 28명은 5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의 경제침략 도발 행위를 130만 대내외 제주도민과 함께 싸워나가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5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앞에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5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앞에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제주의소리

이들은 "그동안 우리정부는 일본의 경제침략 도발행위가 부당한 것이고, 세계경제질서를 교란시킴을 지적하며 즉각 철회를 요구해왔다"며 "그러나 일본은 우리 대한민국에 대하여 적대적인 조치를 감행함으로서 일본이 패권국가로 가기 위한 야욕을 드러냈다"고 성토했다.

이어 "과거 침략전쟁을 일으켜 무수히 많은 사람들을 희생시킨 역사적 진실을 외면하고, 반성은 거녕 한·일 양국관계를 파국으로 치닫게 했으며, 동아시아 뿐만 아니라 세계평화를 위협하고 있다"며 "이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일본 정부와 아베 총리의 책임"이라고 주장했다.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5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앞에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5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앞에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제주의소리

이들은 "일본은 부당한 경제침략 도발행위를 즉각 중지해야 한다. 역사에 대한 반성과 진솔한 사과를 해야 한다"며 "우리는 일본의 도발로 인해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함께 힘을 모아 이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정부는 관련기업이 흔들리지 않도록 과감하게 지원하여 더 강한 경제 대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일본 경제 침략의 도발행위를 강력 규탄한다. 일본은 과거 침략 전쟁과 역사적 진실외면을 사과하고, 동아시아 뿐만 아니라 세계평화 위협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박원철 원내대표는 "일본의 후안무치하고 부도덕적인 행동에 대해 국민들은 다시 지지않겠다고 결의하고 있다"며 "강제징용 판결에 내정 간섭발언을 일삼고 경제보복하다 망신당하자 이제 안보를 들먹이고 있는 일본의 행동에 대해 국민과 함께 싸워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 의원들은 도의회 내 특별위원회 또는 TF팀을 구성하고 중앙정부 및 제주도와 함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성명에는 제주도의회 강성민, 강성의, 강민숙, 강철남, 김경미, 김경학, 강성균, 김용범, 김태석, 김희현, 고태순, 고용호, 고현수, 문경운, 문종태, 박원철, 박호형, 송영훈, 송창권, 양영식. 이상봉, 이승아, 임상필, 정민구, 조훈배, 좌남수, 현길호, 홍명환 의원 등 28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7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76

소낭 2019-08-12 11:50:58
우리가 이긴다는 표현을 쓰지 말았으면 좋겠다. 지금 정치인하고는 우리라는 말을 쓰고 싶지 않다. 그냥 대한민국 국민이 이긴다가 맞는 말인것 같다. 국민들은 자발적 불매운동등을 펼치고 있는데 정치하는 분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인가? 입만가지고 논다는 생각뿐이다. 대한민국 국민이 이긴다!
223.***.***.85

보는눈 2019-08-11 05:07:24
제주도 전체 공직자들은 일본제품 불매운동
아베 아웃
규탄집회 없는건가요
211.***.***.77

실력없는 2019-08-09 10:11:11
이자들은 전쟁도 입만 갖고 하려든다.
61.***.***.105

최순실 2019-08-08 00:55:47
https://news.v.daum.net/v/20190807202414947
그린피스의 수석 원자력 전문가인 숀 버니가 이코노미스트에 게재한 기고문입니다.
숀 버니는 "아베 정부가 후쿠시마 제1 원전에 쌓여 있는 고준위 방사성 오염수 100만 톤 이상을 태평양에 방류하려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오염수가 해류를 타고 바다를 순환할 경우 한국은 방사능 위험에서 벗어나기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박근혜 찬양하는건 그러려니 불쌍히여기는 연민이라 이해라도 하는데..
아베찬양하는새끼들은 진짜 혓바닥 뽑아서 모가지 조여버리고싶네... 생각하며댓글달자 씨댕이들아..
122.***.***.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