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가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FRANCISCO)의 직접 영향권에서 벗어나면서 산지에만 약간 비가 내릴 전망이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프란시스코는 이날 오전 3시 현재 일본 가고시마를 관통해 북동쪽 약 110km 부근까지 진출했다.

현재 중심기압은 985hPa, 최대풍속은 초속 23m, 강풍반경 170km로 세력과 크기가 모두 약화됐다.

기상청은 태풍이 계속 북상해 6일 오후 7시 서귀포시 동쪽 약 260km을 지나 오후 8시에는 제주시 동쪽 약 260km 해상을 지나칠 것으로 전망했다.

자정에는 경남 지역에 상륙한 뒤 밤사이 경북 안동지역을 가로질러 내일(7일) 아침에는 동해안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제주는 오늘 하루 구름이 많지만 뚜렷한 비소식은 없다. 산지에만 낮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강수량은 5~30mm 안팎이다.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에 이어 북상중인 제9호 태풍 레끼마(LEKIMA)도 제주를 비켜갈 가능성이 커졌다.

태풍 레끼마는 6일 오전 3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880km 부근 해상에서 시간당 5km의 매우 느린 속도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이 오늘 오후 방향을 틀어 타이완 방향으로 진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9일 오전 3시에는 타이완 타이베이 남동쪽 약 190km 해상까지 진출하겠다.

10일 새벽에는 중국 푸저우에 상륙한뒤 11일에는 중국 상하이 지역으로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태풍 레끼마의 경우 4~5일 후 위치가 유동적일 수 있으니 이후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