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풍 반경이 400km에 이르는 제9호 태풍 레끼마가 북상하면서 제주는 태풍이 만들어낸 비구름의 영향으로 주말에 흐리고 곳에 따라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9일) 제주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 많겠다. 산지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산지에는 하천이나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등반객이나 야영객은 각별히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내일(10일)은 북상하는 태풍 레끼마의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구름 많겠다. 저녁에 산지와 남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시작되겠다.

모레(11일)는 비구름이 확대되면서 흐리고 산지와 남부를 중심으로 비가 오다가 오전에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예상 강수량은 10~40mm로 많지 않겠다.

비가 오기 전까지는 폭염주의보가 유지되고 강한 일사와 지형적인 영향으로 낮 기온이 33도 내외로 올라 무덥겠다.

밤에도 기온이 충분히 떨어지지 않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밤사이 최저기온은 제주시 27.7도, 서귀포시 27.7도, 성산 25.9도, 고산 27.4도로 전 지역에서 열대야가 나타났다.

올 여름 누적 열대야 발생일수는 제주시 16일, 서귀포시 14일, 고산 13일, 성산 8일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