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37.여)이 구속송치 두 달 만에 법정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정봉기 부장판사)는 12일 오전 10시 살인과 사체 손괴 및 은닉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을 상대로 첫 번째 공판을 진행했다.

법정 질서유지를 위해 제주지방법원은 이날 사상 처음으로 방청권을 배부했다. 고유정의 첫 재판을 직접 듣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시민 70여명이 몰려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37.여)이 구속송치 두 달 만에 제주지방법원에서 열린 공판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고유정은 이날도 머리를 길게 늘어뜨린채 고개를 숙여 얼굴을 드러내지 않았다.  

고유정은 오전 9시17분 제주교도소 호송차량을 이용해 법원에 들어섰다. 6월12일 구속송치 후 두 달 만이다. 고유정은 수갑을 찬 채 머리카락을 길게 늘어뜨리고 고개를 숙여 얼굴을 완전히 가렸다.

오전 10시 법정에 고유정이 모습을 보이자, 한 방청객이 ‘살인마’라며 소리를 지르며 한때 소란이 일었다. 고유정은 법정에서도 시종일관 고개를 숙여 얼굴 노출을 막았다.

법정에는 공판 사흘 전에 선임된 고유정측 변호인이 참석했다. 검찰은 공판검사 대신 수사를 맡았던 이환우 형사1부 강력팀 검사를 투입했다.  

검찰은 공소장에 적힌 10페이지 분량의 공소사실을 10분 넘게 낭독하며 고유정에 준엄한 법원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는 뜻을 전했다.

고유정 측은 모두 진술에서 예상대로 검찰 측이 제시한 계획범죄와 범행동기에 대한 공소사실을 법정에서 전면 부인하며 우발적 범행을 주장했다.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37.여)이 12일 호송차량에서 내려 제주지방법원으로 들어서고 있다.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37.여)이 12일 호송차량에서 내려 제주지방법원으로 들어서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